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월동 클러스터 다 죽는다! 반월동 수용 즉각 철회하라!”
화성시 반월동 기업·소상공인, 22일 시청서 ‘3기 신도시 편입 반대’ 집회
현실 도외시한 정부의 일방적 신도시 정책 강력 규탄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2/23 [11: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반월동에 형성된 반도체 클러스터 기업 대표들과 소상공인들이 22일 화성시청 앞에서 3기 신도시로 지정된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에서 반월동 수용 철회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 화성신문


  

반월동 클러스터 다 죽는다! 반월동 수용 즉각 철회하라!”

 

정부의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이하 진안지구) 3기 신도시 지정 계획 발표와 관련, 진안지구 내 반월동 소재 기업 대표들과 소상공인들의 분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반월동 소재 기업들과 소상공인들은 22일 화성시청에서 집회를 열고 반월동 수용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앞서 반월동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1125일 세종시에 있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반월동의 3기 신도시 편입을 반대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전달하고,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는 지난해 1125일 세종시 국토교통부 앞 집회, 1216일 화성시청 앞 집회, 올들어 지난 15일과 7일 이틀간 반월동 소상공인들의 화성시장실 앞 침묵 시위에 이은 것이다.

 

반월동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장호)는 이날 화성시청 후문에서 비대위 위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회를 열고 현실을 도외시한 정부의 일방적인 신도시 정책을 강력히 규탄했다.집회 참석자들은 ‘25천개 일자리 없애는 반월동 수용 즉각 철회하라’, ‘반도체 클러스터 다 죽는다 반월동 수용 즉각 철회하라’, ‘··장 말살하는 반월동 편입 즉각 철회하라’, ‘반월동 소상공인 권리 목숨 걸고 지켜내자’, ‘··장 말살하고 100만 도시 부르짖는 서철모는 사퇴하라등의 피켓을 흔들며 정부의 신도시 정책을 비난했다.

 

비상대책위원회 임장호 위원장은 반도체 클러스터인 반월동을 진안지구에서 제척해달라는 우리의 요구에 대한 화성시의 입장을 확인하고, LH의 탁상 행정으로 인한 획일적 경계선 설정으로 아파트를 신축할 수 없는 지역까지 진안지구로 편입되어 LH 공공주택 손실 보존용으로 반월동이 희생되는 부분에 대한 화성시의 입장을 확인하기 위해 오늘 집회를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지난 830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 및 사업인증 의제에 관한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를 통해 정부의 진안지구 신도시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정부 계획에 따르면 진안지구는 진안동, 반정동, 반월동, 기산동, 병점동 일원 4525533(1368968) 규모로 주택 2900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중 반월동은 전체 면적의 15% 수준인 96511(209000).

 

반월동은 다른 4개 동과 달리 메모리반도체 핵심 생산기지인 48만 평 규모의 삼성전자 화성사업장과 인접해 있으며, 400개 정도 되는 반월동 소재 기업의 상당수가 삼성전자와 관련이 있는 1·2·3·4차 밴더들이다. 종업원 수가 25000명에 달한다.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의 최종 지구 지정은 20229월경에 있을 예정이다. 비상대책위원회는 32일 서철모 화성시장과 면담을 갖기로 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