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1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신년사] 이애림 단대아동발달연구소 소장
우직한 소처럼 희망의 길로 나아가길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1/05 [13: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2021년 신축년은 풍요와 여유는 물론 신성한 기운의 의미가 담겨있는 성스러운 하얀 소의 해입니다. ‘소’와 관련된 사자성어 중에 우보천리(牛步千里)라는 말이 있습니다. ‘소 걸음으로 천리를 간다’는 뜻으로 서두르지 않고 일을 처리하는 소의 모습을 이르는 말입니다. 관계적 거리도 매한가지입니다. 2020년 한 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우리의 삶은 잠시 멈춰있지만, ‘관계적 거리’는 이전보다 더욱 가까웠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의도치 않은 가정 내 관계와 소통의 어려움도 잦아지고 사회적 관계에서도 ‘관계적 거리두기’도 생기며 ‘사회적 관계’에 빨간불이 켜지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로 인한 불편감은 시간과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행복은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고 밖에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알게 됩니다. 

 

2021년 신축년에는 듬직한 풍채를 갖고 온유한 성격의 소처럼 내 가족, 내 친구, 나와 가까이에 있는 한 사람 한 사람, 나와 스쳤던 모든 분들을 소중히 함을 알아가며, 2021년에는 우직한 소 걸음으로 희망하는 길을 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