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종현 의장,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동참
한반도 평화 상징 ‘경기평화특별자치도’ 제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2/16 [08: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염종현 의장이 한반도 평화를 상징한다며 경기평화특별자치도를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 이름으로 제시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4내가 생각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고자 118~426일까지 100일 일정으로 윤종영 도의원이 시작한 홍보활동이다.

 

경기북부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새 이름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SNS 등에 게시한 뒤, 다음 캠페인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윤 의원의 지목을 받은 염 의장은 이날 의장 접견실에서 경기평화특별자치도를 새 이름으로 제시하는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했다.

 

염 의장은 한반도 평화를 상징하는 경기북부 지역의 정체성을 담아 경기평화특별자치도를 새 이름으로 짓게 됐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도민께서 확실히 알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1월 18일~2월 19일까지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온라인(http://bit.ly/새이름공모전)을 통해 새 이름의미를 적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현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