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농업기술원, 26일 화훼브랜드 육성사업 추진위해
한국화훼농업협동조합과 교류협력에 관한 MOU 체결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3/30 [11: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농업기술원과(원장 김영호)과 한국화훼농업협동조합(조합장 강성해)은 26일 화훼농업협동조합에서 양 기관간 화훼브랜드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MOU체결은 화훼 신품종개발과 규격품생산기술 등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을 중심으로 하는 연구기관과 화훼류 생산, 상품화 및 마케팅을 주도하는 산업체간 협력으로 화훼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MOU체결에 대해 김영호 도농업기술원 원장은 “양 기관간 협약서 체결을 계기로 소비자의 기호에 부흥하는 화훼류 신품종개발과 고품질 생산기술을 현장에 접목하고 브랜드화를 통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협력을 통하여 국내 화훼산업 발전과 더불어 국내 화훼류생산의 37%를 점유하고 있는 경기도내 화훼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고품질 규격품 생산을 위한 기술교육 및 컨설팅 지원, 화훼류 신품종 보급을 위한 육묘장사업 협력, 화훼류 신기술 및 시장정보 교류와 마케팅사업 지원,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현장실증 공동연구사업, 화훼류 소비촉진을 위한 공동 전시 및 홍보 협력 등 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