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촌 일자리 정보센터 '개설
경기도, 이달 말 ‘인투인’에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3/16 [09: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이달 말 도시의 실업자나 농업근로 희망자를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과 연결해 취업을 알선하는 '농촌 일자리 정보센터'를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이달 말께 도가 운영하는 취업정보 제공사이트 '인투인(http://www.intoin.or.kr)'에 농촌 일자리 정보센터를 개설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취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지원자를 위해 농업기술원과 시군 취업정보센터,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신청서를 받는다.

  도는 우선 이 프로그램을 통해 100여명을 농촌지역에 취업시킬 계획이다.

  도시 유휴 인력을 고용하는 구인농업단체에는 최대 6개월간 1인당 월 40만원의 생산활동비가 지원된다.
 또 농업근로 희망자에 대해서는 도 농업기술원에서 영농교육과 농업활동에 필요한 기술을 멘토링 방식으로 훈련한다.

  표영범 재단 대표이사는 "이 프로그램이 도시의 실업난과 농촌의 인력난을 한꺼번에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 성과를 보고 내년 일자리 수 확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