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청소년 수련원, '2008 최우수 청소년 수련시설' 선정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1/06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2008 최우수 청소년 수련시설」로 선정되어 해외 청소년 수련시설 연수의 기회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2001년 개원 이래, 2004년에 시범청소년수련시설 지정, 2006년에 안전등급모범시설 선정, 2008 최우수 청소년 수련시설 선정까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이 됐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청소년의 이용률과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의 우수성, 시설의 안전관리, 학교 및 지역과의 연계 등을 고려한 청소년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청소년수련시설 평가위원회에 의한 심사로 그 의미가 크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2009년 김희자 원장의 취임으로 글로벌시대의 대한민국청소년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중에서도 전통문화체험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인식시켜 청소년들이 애국심과 정체감을 확립하여 글로벌시대 주역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국제화·다문화시대에 다양한 문화의 가치를 인정하고 이해함으로서 글로벌 마인드가 형성되는 교육적 가치를 가진다. 이는 국내거주 외국인 학교, 주한미군(K-55)청소년 및 해외 교포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수련시설의 정비에 있어서는 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과 질 높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숙소 단장과 체육관 리모델링을 마무리 중에 있으며, 2009년에는 수련원 운동장에 인조 잔디를 조성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청소년 건전육성과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과 사업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문의 청소년수련원 501-108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