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풍덕천~수서·분당 간 연결도로공사 개통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1/06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건설본부(본부장 김석우)]는 판교택지개발사업의 입주민과 성남시, 용인시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용인 수지구 풍덕천에서 수서·분당 간 도로를 연결하는 2.71km 구간에 대해 12월 30일 완전 개통할 계획이라 밝혔다.

  풍덕천~수서·분당 간 연결도로공사는 수도권 남부지역 교통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풍덕천~수서·분당 간을 연결하여 성남시, 용인시를 연결하는 국지도 23호선 및 성남대로의 교통체증과 판교 택지 개발사업 완료시 발생되는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4차로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2005년 12월에 공사 착공하여 2009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총 1,013억 원을 투자했다.

  도는 금번 개통을 위해 11회에 걸친 공정회의를 개최하였으며, 도 교통개선과, 성남시, 용인시, 관할 성남분당·용인경찰서와의 사전 합동점검회의를 2차례 개최하여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한국토지공사 시행 금곡IC확장공사 개통시기 등 주변 광역교통개선대책과 연계한 동시개통을 추진하여 원활한 교통흐름을 도모할 것이며, 도로표지판 및 교통안전시설 설치 등 도로이용자들에 대한 편의제공과 교통안전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여 개통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판교택지개발사업의 입주가 12월부터 시작되는 것을 대비하고 용인 풍덕천동 등 수지지구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이번 개통도로의 좌측도로인 풍덕천 사거리에서 분당 금곡IC까지 2.3㎞ 구간에 대한 준공일을 40일 앞당겨 지난 11월 20일부터 조기 개통하여 운영해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해왔다. (문의 건설본부 8008-586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