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태희 교육감이 인사말을 통해 도교육청 소속 500여명 사무관에게 미래지향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설명을 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자율 속 균형 찾는 미래지향 리더! 5급 정책역량 과정’연수를 개최한다.
이는 사무관의 경기교육정책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역, 경력, 직렬 구분 없이 도교육청 소속 500여명 사무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1일 조원동 청사, 17일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각각 개최한다.
연수 주요 내용은 △도교육청 교육 정책 및 미래지향적 인사정책 △증거기반 정책과 의사결정 과정 △에듀테크, 교육의 변화와 미래 △교육대전환 시대의 리더의 역할 △리더의 도전과 변화 등으로 구성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의 방향은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는 것”이라며 “교사가 열심히 가르치고 학생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여건과 시스템을 작동하는 대상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교 교육을 중심으로 지역 협력 공유학교,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학교를 구축해 경기교육의 완성된 시스템을 함께 만들고 싶다”면서 “학생에게 행복한 교육을 위해 유연성을 발휘하길 바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함께 더 좋은 교육을 만들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