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일 남부청사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 특강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했으며 자리에는 250명이 참석했다.
국제포럼에서는 2021년 발간된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가 제안한 다양한 의제를 중심으로 유네스코 회원국의 미래교육 정책·연구·현장 실천 동향을 논의한다.
또한 경기교육 정책과 학교 교육활동 사례를 유네스코본부와 공유하는 기회를 통해 전 세계에 경기교육의 위산을 높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미란 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은 “유네스코 국제포럼은 경기교육의 변화와 성장을 국제적으로 공유하는 기회”라며 “경기교육 정책 전반을 성찰하고 우리가 해야 할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발굴해 한 단계 도약 하기 위해 모든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12월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교육부, 유네스코본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미래를 위한 교육변혁’을 주제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