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녹색자금 지원사업 최고 등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3/19 [16: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조성 중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 화성신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2023년도 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지원사업 인프라확충 분야 전국 평가에서 최고인 탁월등급을 받았다.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은 보행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산림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차별 없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산척동 소재 왕배산1호공원에 조성 중이다. 목재데크, 친환경 숲길, 산림체험을 위한 쉼터와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녹색자금 98000만원 등 사업비 31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착공했고 이달 준공, 4월 말 개장한다.

산림복지진흥원은 2023년 녹색인프라 확충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14개 기관을 녹색자금 관리 규정 제30조에 따라 집행·관리, 성과, 환류, ·감점 등 4개 부문 15개의 지표로 평가해 탁월, 우수, 보통, 미흡 총 4개 등급으로 선정했다.

화성시는 종합점수 91.55점을 받아 탁월 등급을 받았다. 특히 녹색자금 외 시비 16억원을 투입해 무장애나눔길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보행재활서비스(로봇워킹존) 및 숲활동 보조사를 통한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등 지역 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타기관에 전파할 수 있는 우수사례가 발굴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최초의 무장애나눔길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이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 보행약자의 기대가 한 층 높아졌다라며 향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