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중앙이음터‧다원이음터 도서관, 이야기 코딩 사업 선정
그림책‧소프트웨어 융합 코딩교육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3/15 [17: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야기가 있는 코딩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다원이음터도서관 등 경기도 내 25개 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2024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에 선정됐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은 초등학생에게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교육을 해 독서에 대한 관심 유발과 컴퓨팅 사고력,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공모를 통해 전국 도서관 100개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공모에 선정된 도내 도서관은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수원시 중앙도서관, 매여울도서관, 바른샘어린이도서관, 용인시 청덕도서관, 영덕도서관, 수지도서관,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다원이음터도서관, 성남시 중원도서관, 부천시 상동도서관,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안양시 비산도서관, 석수도서관, 시흥시 배곧도서관, 대야도서관, 파주시 중앙도서관 ,광탄도서관, 김포시 풍무도서관, 하남시 디지털도서관, 광명도서관, 군포시 산본도서관, 이천시립도서관, 안성시 보개도서관, 양평도서관,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등이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책을 읽은 후 사서와 함께 독후 활동을 한 내용을 코딩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책을 읽고 내가 주인공이라면 이렇게 했을텐데라는 자신만의 결말을 독후활동을 통해 시나리오로 구성한 후 이를 코딩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코딩 강사의 지도를 받는 방식이다.

김동주 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책 읽기를 통해 사고력을 키우고, 본인의 생각을 현실로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각 도서관에서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는 선정된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