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경기화장품협의회는 중국 항저우 YOYOSO 그룹 본사 사옥에서 C&K글로벌홀딩스(주), ㈜동방비앤에이치가 각각 중국 YOYOSO 그룹과 경기화장품협의회 회원사들의 중국 시장 진출 및 교류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YOYOSO 그룹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연계 활동을 하고 있는 ㈜동방비앤에이치 김태희 경기화장품협의회 명예회장의 주선으로 YOYOSO 그룹 마환 회장과 중국 내 지사를 두고 의료·뷰티 사업을 하고 있는 C&K글로벌홀딩스(주) 이성천 회장, ㈜동방비앤에이치 김태희 회장이 뜻을 모아 체결된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화장품협의회 회원사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활로를 개척했다는 평이다.
YOYOSO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YOYOSO 매장(현재 유럽, 중동, 동남아 등 70여 국가에 진출)에 30~50평 정도의 Shop in Shop 형태로 한국관을 신설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화장품협의회 회원 업체의 우수한 제품을 YOYOSO 매장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돼 양국 간의 화장품 산업 협력 강화 및 교류를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전망이다.
YOYOSO 그룹은 중국과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한국 뷰티 제품의 시장개척을 하고 있으며, C&K글로벌홀딩스(주) 이성천 회장과 한국, 인도네시아 지역 총괄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해 한국, 인도네시아에 YOYOSO 매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뷰티, 생활용품, 공산품 등 3만 5000개 이상의 제품군으로 한국,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및 기술과 경험의 공유를 통한 상호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