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화성시 대표 축제로 선정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3/14 [16: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가 2024 화성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됐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이 주최·주관하는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가 화성시를 대표하는 ‘2024 화성시 축제로 선정됐다.

 

2024 화성시 대표축제는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포함한 4개와 행사1개가 선정됐다.

 

인재육성재단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 주관 13번째 축제를 맞이한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두 학생들이 결정하고 진행해 학생이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 축제다.

 

특히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다양한 공연, 전시부스,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각 학교별 동아리가 참여해 연주, 음악, 댄스, 스포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 대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고 지역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교육사회에 활력을 불어놓고 있다.

 

임선일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가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대표 축제로 선정함에 따라, 지역 사회 문화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대표 축제로 선정은 화성시장을 포함한 민간위원장 등 관계자 30명의 심의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곳은 화성시 대표 축제라는 타이틀을 걸 수 있으며, 경기관광축제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