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치동천복지관-㈜지인테크, 노인문화사업 ‘지인(知人)합창단’ 창단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3/14 [10: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르신으로 구성된 지인 합창단이 발대식 개최 후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명희)13일 어르신으로 구성된 지인(知人)합창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인합창단은 노인문화사업의 일환으로 60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성하는 것으로, 주민 제안과 지인테크의 후원으로 창단하게 됐다.

 

특히 합창단은 노래를 좋아하고,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어르신으로 이뤄져있다.

 

또한 단원들은 전문 지휘자의 지도아래 매주 정기연습을 통해 기량을 키우고, 합창을 통해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합창단에 합류한 단원은 나이가 들면서 집에만 있는 시간들이 무료했는데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합창단을 통해 비슷한 연배 친구들과 만나고, 의미있는 일에 참여해 보람차고 벅차다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충근 지인테크 대표이사는 지인합창단 창단을 축하드리며,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복지관과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명희 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지인합창단 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즐거운 여가 문화 활동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어 기쁘다합창단 운영으로 참여어르신의 성취감 향상과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인테크 2차 전지, 반도체 관련 시스템 및 자동차 설비를 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하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며 나눔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