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봉산 산불, 산림 2000여㎡ 소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3/14 [09: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봉산 산불이 발생하자 소방당국이 화재를 진압 중이다.

 

131321분경 무봉산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신속히 진화됐다.

 

이날 중동 산77번지 무봉산 자락에서 산불이 발생하자 화성시와 소방당국은 진화 헬기 등 4, 소방차량 9, 진화차량 4대를 비롯 소방서 23, 화성시 직원 18, 진화대 9명 등 총 50여명을 투입했다.

 

산불 원인은 산림 인근 농지의 볏집 소각으로 생긴 볏집재 열에 의해 농막의 가연물에 착화돼 발생한 화재가 산불로 확대된 것으로, 산림 약 2000가 소실됐다.

 

시는 산불발생지역 인근에 등산객의 피해 방지를 위해 주민대피 안전안내문자를 발송했으며, 인명피해 없이 1507분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

 

또한 시는 인근에 위치한 무봉산 자연휴양림의 피해는 없었으며, 당일 입실객에게 안내전화를 통해 상황 전파하는 등 휴양림 운영에 차질 없도록 조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박상철 화성시 산림휴양과장은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 인력, 장비를 동원해 신속한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산림 인접지에서 영농부산물 및 쓰레기 소각이 산불로 번지는 경우가 많아 소각행위를 자제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각행위 금지 홍보 등 산불 발생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