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지역사회, 학교 교육과정 지원 나선다
화성미래교육협력사업에 143억 투자키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3/06 [15: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학생사회참여프로젝트 진행 모습.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손을 잡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2024년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화성시는 올해 ‘100만 희망화성의 행복한 미래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자율적 삶, 창의·인성, 미래역량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30개 세부사업에 총 143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마을교육기부 수업 학생 사회참여 프로젝트 지원 예술탐구공연 지원 학생동아리 축제 체험형 인성교육 지원 찾아가는 코딩교실 학생중심·진로인성·고교과정 다양화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은 20232월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 2월 도교육청 위임을 받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이행사항에 대한 부속합의도 체결한 바 있다. 를 체결했다.

 

송문호 화성시 여가문화교육국장은 화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형성하고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라면서 “100만 화성시 학생들이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