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B2G 판로 경쟁력 강화와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모집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4/02/19 [13: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사업 포스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국내 공공조달시장 입찰 및 해외조달시장 벤더(공급업체) 등록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국내외 B2G(기업-정부간 거래) 판로 확대에 나선다.

 

지원 내용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나라장터 공고 분석 및 입찰 참가 자격 검토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 지원 입찰 제안서 작성 컨설팅 나라장터 입찰공고 분석 및 메일링 서비스 해외조달시장 벤더 등록 등이다.

 

지원 자격은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또는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육성 사업 출신 법인으로 지원 내용별로 상이하며, 시는 심사를 통해 총 8개 기업을 선발한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이달 29일 오후 6시까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352-9400)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국내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해외조달시장 벤더 등록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대상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 시범 운영을 통해 5개 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3개 기업에 대해서는 해외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미국 조달시장 벤더 등록을 지원했다. 특히, 조달청의 해외조달시장진출 유망기업(G-PASS기업)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을 병행해 2022년과 2023년에 총 2개의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이 G-PASS 인증을 획득했다.

 

*해외조달시장진출 유망기업(G-PASS): 해외바이어 및 외국 조달기관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이 조달청에서 인정하는 우수한 조달기업임을 알림으로써 기업 및 제품의 신뢰도 확보를 지원하고자 조달청이 해외조달시장 진출기업(G-PASS기업)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인증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