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4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년 신년사]
송은규 전아연 화성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연합회장
새로운 공동주택 문화 창달 앞장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4/01/02 [16: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송은규 전아연 화성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연합회장

아파트 입주민의 권익보호, 주거환경개선과 안전한 유지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헌신하신 모든 분께 심심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올리며, 희망찬 2024년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연합회는 보다 살기좋고 안전하며 함께 소통하는 공동주택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성시, 화성시의회, 정부 및 유관기관과 소통하고 다방면으로 협력했으며, 때로는 불합리한 제도개선 및 입법적 불비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관철시키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특히 7대 안전장치 추가설치의무화 조치에 따라 승강기 교체 문제가 최대 이슈로 떠오르고 있어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또한 점차 각박해지는 공동생활의 개인주의 팽배로 층간소음관리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연합회는 화성시와 협의를 통하여 공동주택지원예산의 현실적 증액과는 별도로, 승강기 지원 예산의 별도 편성을 관철시킴과 아울러 승강기 지원예산의 증액도 지속적으로 주장하여 입주민의 부담을 경감시켜 드리려 노력하여 왔습니다.

 

화성시 주도의 중앙층간소음관리위원회를 상설기구화하도록 제안하였고, 이를 통해 이웃과의 소통, 관계회복 및 소음을 완화할 수 있도록 매트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이웃공동체가 만들어 지도록 중심적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경기도와 수원시의 일방적 밀어붙이기식 ‘수원군공항이전’문제도 화성시민이 주체가 되는 공항이전공론화 모델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