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 제14차 기술세미나 성료
디지털 전환시대 대비한 중소·벤처기업의 생존 전략 논의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3/12/15 [1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14차 기술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13일 동탄 인큐베이팅센터에서 관내 중견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14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시대를 대비한 중소·벤처기업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부총장은 디지털 문명을 선도해 가는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면서 디지털 전환은 내일 우리에게 오는 것이 아니라 현재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융합과 도전이 바탕이 된 강력한 디지털 역량임을 강조했다. 최 부총장은 뉴노멀 혁명기에서 우리가 지녀야 할 자세와 메타버스 세계 속에서의 방향성 설정 등을 논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 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화성 지역 기업인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여식에서는 구루미코리아 강호웅 대표이사, 동양특수 김민준 상무, 성보에프앤지 박시온 이사, 영신에프앤씨 장솔 이사, 우정바이오 천희정 실장 등 총 5명이 시의장상 표창을 수상했으며, 진영실업 이선옥 대표, 레트엔지니어링 이주식 대표이사, 씨엠에이치에이아이 이재환 대표이사 등 총 3명이 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기술세미나는 지난 3월 모빌리티 분야를 시작으로 7월 반도체 분야, 10월 모빌리티 분야, 12월 소부장 분야까지 총 4회가 운영되었으며 이번 세미나로 2023년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024년에는 짝수월마다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관내 기업을 중심으로 민···연이 함께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