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지자체와 협력해 다문화정책 선도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11/16 [19: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교육청은 2023 하반기 다문화교육 수도권 네트워크 워크숍을 통해 각 지자체와 다문화교육 범위 확대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시·도교육청 및 도내 31개 시·군과 협력강화를 통해 다문화교육 범위를 확대하는 정책을 선도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서울, 인천교육청과 2022년부터 다문화교육 수도권 네트워크를 조직해 다문화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안하고 있다.

 

11월 수도권 네트워크에서 주최한 성과 공유회에서는 자문화 교육 정책연구학교 운영 사례 나눔 다문화교육 현주소 제고 미래다문화교육을 위한 세 가지 제안을 했다.

 

미래 다문화교육을 위해서는 다문화 대상 국가 교육 교류 추진 ·사대 다문화교육 학점 개설 다문화교육 교육실습학교 운영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최근 급증하는 러시아 언어권 학생 지도를 위해 교육 교류 확대를 제안하고, 다양한 다문화국가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비자 발급 기준 완화의 필요성도 어필했다.

 

지난 531개 시·군과 다문화교육 지역 연계 협의체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협의체를 통해 지자체, 교육지원청, 유관기관이 협력하며 다각적으로 다문화가정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다문화교육 지역 연계 협의체는 지역·권역별 협의회는 지역별 중복 사업 점검 즉각적 지원 체계 구축 현장 지원 방안 모색 등 현장 맞춤형 다문화교육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조영민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다문화교육 수도권 네트워크, 31개 지자체와 연계 등 협력 체제를 다각화하고 있다새로운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제안하며 다문화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