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은주 도의원-관내학교, 교권보호 함께 외쳐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11/14 [20: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은주 도의원과 관내 학교 학부모들이 교권을 보호하기 위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은주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7)과 기산중·반월중·진안중·반월초·서경초등학교의 학부모단체는 13일 교권보호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최근 학교에서 발생한 악성민원에 따른 교사들의 극단적 선택 사례가 잇따르면서 정치권과 교육당국이 교권보호 4(유아교육법, ·중등교육법, 교원지위법, 교육기본법 개정안)’학교폭력예방법 개정안등을 마련했지만, 여전히 학교 현장에서는 이 같은 대책을 피부로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최근 의결된 교권보호 4에 대해 공감하며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일부 학부모의 악성 민원, 교육활동 침해 학생 조치등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 교사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은주 의원과 학부모는 기산중에서 교권보호 지키는 행복한 기산중, 가르침을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 선생님 감사합니다라는 문구를 외쳤다.

 

이날 이은주 도의원은 학보모께서 교권 보호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진다면 이것이 교권 회복의 큰 획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학부모와 교사간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교육현장을 개선해 현장 교원이 교권 회복을 체감하게 된다면 교사의 교육할 권리와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기산중학교 학부모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단합해 교권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형성되었으면 좋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