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글로벌아시아센터,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 발대식
고려인동포 등 다문화·외국인가정 초·중등 자녀들로 구성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8/29 [18: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더큰이웃아시아 부설 남양글로벌아시아센터(소장 이용근)26() 남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은 빠르게 늘고 있는 남양지역 거주 고려인동포 자녀들을 비롯,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가정 자녀 초등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방과 후에는 남양글로벌아시아센터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한편, 기초 학습 보충과 돌봄 지원도 받고 있다.

 

남양글로벌아시아센터 이용근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은 매주 토요일 축구교실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은 물론 체력과 자신감도 키우고자 한다축구교실을 위해 운동장을 개방해 주는 등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약속한 남양초등학교(교장 김미영)()그레이스가든(이사장 이규현)을 비롯한 지역사회에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남양읍행정복지센터 복지팀과 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기능)에서도 참석해,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남양초등학교(교장 김미영)()그레이스가든(이사장 이규현)에서도 축구교실 수업 및 시합을 위해 학교 운동장을 개방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은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화성시 여성다문화과에서 수행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보조금을 받아 서부권 거점기관인 남양글로벌아시아센터가 주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