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9월은 ‘독서의 달’ 도서관에서 즐겨요!
31개 시군 도서관서 1114건 문화 행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8/24 [08: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31개 시군 도서관에서 강연, 북토크, 공연, 체험, 전시, 토론 등 1144건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책 문화 축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행사가 91~3일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작가 김영하, 개그맨 김영철의 강연 및 북토크, 공연, 북마켓, 전시 등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어린이 인형극<오즈의 마법사>(화성) 최재천 작가 북콘서트, 그림책 낭독극 호랭떡집(수원) 용인 북페스티벌(용인) 부천 50년을 기록하다(부천) 라이브러리 버스킹, 북앤클래식(남양주) 상상력으로 만나는 숲(평택) 봉태규 작가 북토크<괜찮은 어른이 되고 싶어서>(파주) 박준 작가와의 만남<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하남) 엄홍길 초청 강연회<불굴의 도전정신>(광명) 정세랑·김겨울 작가 북토크<책 속에서 찾은 보물들>(양주) 퓨전 인형극<브레멘 음악대>(구리) 북콘서트<강원국 작가와의 만남>(양평) 가을을 맞이하는 재즈음악회(여주)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김동주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도민 여러분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행사와 함께 풍성한 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31개 시군 도서관의 프로그램 일정과 장소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