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 태양광 발전 확대‧유지관리방안 논의
문승호 도의원 “저탄소시대 걸맞은 친환경 대책”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8/10 [09: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승호 도의원(가운데)이 장경오 경기도 기후환경정책과 팀장심재성 경기환경에어지진흥원 본부장과 정담회를 갖고 학교 태양광 발전시설을 주제로 논의 중이다.

 

 

문승호 경기도의원(민주당, 성남1)7일 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학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시범사업 및 사후관리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문승호 의원과 장경오 경기도 기후환경정책과 팀장, 심재성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이 학교 내 태양광 발전시설의 확대, 기존 태양광 발전시설의 수리사후관리 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경오 팀장은 학교나 학부모들이 전자파 방출이 학생에게 유해할 수 있다고 우려하지만, 실제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된 곳과 아닌 곳의 차이는 없다라면서 학교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경우, 매년 50% 이상의 전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심재성 본부장은 다수의 학교에서 태양광 발전시설이 방치되고 있는 점, 시설관리자의 부재 등으로 사후관리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매달 수리·점검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승호 의원은 태양광 발전사업은 저탄소시대에 걸맞은 친환경 대책으로써 좋은 모델이자 전국적 전력부족 문제에도 도움이 된다라면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기초자치단체가 함께 협업해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