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례시 위상 걸맞는 도시모형 개발 뒷받침
시의회 도건위, 원구성 1년간 성과 밝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6/30 [14: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흥범 위원장 등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흥범)28일 지난해 714일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이룬 후 1년간의 성과를 밝혔다.

도건위는 먼저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불편한 교통체계를 정비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을 구축하는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세 차례 정례회, 일곱 차례 임시회를 통해 소관 화성시 주요부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해 질 높은 정주여건 조성에 이바지했다고 밝혔다.

입법활동으로는 화성시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맨발 산책로 조성 등에 관한 조례가 경기도 31개 시··구 중 최초로 제정했고, ‘화성시 야간택시 인센티브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으로야간 택시승차난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 해소와 교통편의 증진을 도모했다.

또 주요사업에 대한 6회의 시설·현장방문과 4회의 국내·외 선진지 벤치마킹을 통해 당면 현안의 선도적 추진방안을 모색했고, 간담회 개최 등 현장 민원에도 적극 귀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도건위 의원들은 각 단체, 기관으로부터 의정활동분야와 관련된 영예의 수상을 안기도 했다.

정흥범 위원장은 시민의 편안한 환경과 도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동서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는 도시계획이 필요하다라면서 집행부는 다양한 정책들의 수립으로 균형과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명품 도시로의 발전을 도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건위는 특례시 위상에 걸맞는 도시모형 개발을 위한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