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전 직원,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받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4/21 [16: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직원이 전준희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으로부터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받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13, 20일 각각 화성시청 대강당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2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은 화성시 전 직원이 자살 위기에 처한 사람을 식별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생명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 활동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전준희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강사로 초빙돼 화성시 자살 현황 자살예방 화성시장 핫라인(031-5189-1393) 안내 보건복지부 자살예방 인증 프로그램 보고 듣고 말하기등을 집중 교육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늘 교육을 시작으로 전 직원이 일상에서 자살 예방을 위해 힘쓰는 생명지킴이가 되길 바란다단 한 명의 생명이라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울감 또는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 같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화성시장 핫라인(031-5189-1393), 보건복지부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로 전화하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