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 홍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1/03 [08: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가 올해도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에 대한 대국민 신고제도를 운영한다.

 

 

오산소방서(서장 길영관)가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에 대한 대국민 신고제도를 올해 역시 연중 운영한다.

 

이 제도는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를 신고하는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고, 시설 관계자의 경각심을 일깨워 화재 시 비상구 폐쇄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신고 대상은 근린생활, 문화 및 집회, 판매·운수·의료·숙박·위락·노유자, 복합건축물, 다중이용업소 등이다. 피난·방화시설을 폐쇄하거나 훼손하는 등의 행위, 피난·방화시설의 주위에 물건을 쌓아두거나 장애물을 설치하는 행위, 피난·방화시설의 용도에 장애를 주거나 소방 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이 신고 대상이다.

 

신고 사항이 위반행위로 확인되면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고자에게 15만원 상당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신고서는 오산소방서 홈페이지(https://119.gg.go.kr/osan) ‘알림마당 최신소식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고는 위반행위를 목격한 후 48시간 이내 목격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사진, 영상 등에 촬영일시 표시 등)를 신고서에 첨부해 방문·우편·팩스·홈페이지 등으로 소방서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오산소방서 소방안전특별점검단(031-8059-7381~2)으로 연락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