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탄소중립 실천 위한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
환경재단, 선정단체 최대 500만 원지원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2/04/21 [08: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환경재단은 20일 주민이 주도하는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 소모임 활동 발굴을 위해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온실가스 배출 절감 아이디어 실험 모임 제로웨이스트 컨텐츠 제작 자원순환 연구 및 리빙랩 등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과 관련된 독창적인 활동이다. 단기 일회성 행사 중심 사례나 주제가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와 무관한 활동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화성시 관내 비영리민간단체 및 5인 이상의 소모임(고유번호증 등록이 되어있거나 발급가능 한 단체 또는 모임)428~56일 화성시환경재단 공고에서 지원신청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netzero@hsef.or.kr)로 접수하면 된다.

화성시환경재단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고려해 선정단체 당 최대 500만 원(총사업비 24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진철 화성시환경재단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행력 있는 탄소중립 아이디어와 활동들이 제시되길 바란다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제로 공익활동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환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