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작홍사용문학관, 문예동인지 ‘백조’ 창간 100주년 기획전시 ‘백조 시대에 남긴 여화’ 개최
4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노작홍사용문학관 2층 화성지역문학관서
백조 시절에 대한 노작의 회고 바탕으로 기획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3/31 [16: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노작홍사용문학관이 문예동인지 백조’(1922) 창간 100주년을 기념한 기획전시 백조 시대에 남긴 여화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41일부터 109일까지 노작홍사용문학관 2층에 위치한 화성 지역문학관에서 진행된다.

 

화성 지역문학관 개관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시는 노작 홍사용 선생의 회고담인 백조 시대에 남긴 여화’(1936)를 토대로 하고 있으며, ‘백조와 그 동인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백조창간호를 포함해 휘문고_회원명부’(1928), 박영희 시집 희월시초’(1937), 노자영 수필집 인생 안내’(1938), 현진건 무영탑’(1954), 이상화 늪의 우화’(1969) 등 백조 동인들의 저서 원본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작 홍사용과 월탄 박종화의 백조 시절에 대한 회고담의 축약된 내용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이 그 시절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백조 창간 100주년 기획전시는 일제 강점기 나라를 잃은 민족의 설움을 문학과 예술로 승화하려 한 백조 동인들의 눈물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작홍사용문학관 손택수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문예동인지 백조의 문학사적 위상을 대중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백조 창간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전시 기간 내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전시 관람은 무료다. 노작홍사용문학관 개관일 중에 상시 관람이 가능하며, 개관일은 홈페이지(www.noja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