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2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신년사]김근영 (사)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 전 회장/ 농업경제학 박사
고품질 친환경쌀 생산에 최선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2/01/03 [10: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근영 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장      ©화성신문

신축년이 저물고 임인년 새해가 밝아 옵니다.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 새해에는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고,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일상의 생활로 돌아가길 기대해 봅니다. 우리 농업은 세계화와 개방화에 따른 전면적인 농산물 시장개방으로 수익률이 떨어지고 농촌은 고령화로 인해 마을을 유지하기 힘든 지경입니다.

 

이런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희망이 있는 미래 화성 농업을 만들기 위해 (사)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는 4차산업혁명에 부응하여 첨단농업기술을 도입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추어 저탄소,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젊은 후계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교육, 세미나, 워크숍을 개최하고, 화성시 쌀농업의 비전과 전망을 세우기 위해 관계기관과 수시로 토론과 논의를 하였습니다.

 

지난해에는 골든퀸3호 수향미 전용실시권을 취득하여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되었고 전국적인 명품쌀이 되기 위한 토대를 만들었습니다.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를 드립니다. (사)한국쌀전업농 화성시연합회 1천회원은 화성시민에게 고품질, 친환경쌀을 생산하여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