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범죄학자 박미랑 교수 초청 강연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2/03 [11: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범죄학자 박미랑 교수가 친밀한 관계의 폭력에 대해서 강의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가 2(Castle)과 성(Gender)에 대한 가려진 폭력 이야기 : 친밀한 관계의 폭력을 주제로 명사 초청 강연을 열었다.

 

이번 명사초청 강연은 ‘2021년 여성폭력 추방주간(1125~121)’을 맞아 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을 진행한 박미랑 교수(한남대학교 경찰학과)는 국내 최초로 데이트 폭력에 대해 범죄학 논문을 발표한 여성 범죄학자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EBS ‘클래스e’에 출연해 강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현장 강의와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는 딥택트(Deeptact)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족과 연인 등 친밀한 관계에서 일어나는 폭력의 성격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우리 사회의 역할이 다뤄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가까운 관계에서 일어나는 폭력에 더 민감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남의 일이라고 여겨졌던 가정폭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변을 좀 더 살펴봐야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전국 최초로 전문 상담원을 비롯해 경찰관, 통합사례관리사로 구성돼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상담지원 031-378-5691~2, 행정지원 031-378-5642~5, 145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