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당 출신 화성 정치인, 국민의힘 당적 이동 연이어
김용 전 위원장·박진섭 전 시의원, 입당 확정
김정주 전 시의장·박연숙 시의원, 입당 논의 중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10/04 [08: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년 3월9일 대통령 선거와 6월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여당 소속이었던 화성 정치인들의 야당으로의 당적 변경과 시도가 연이어 주목된다.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위원장으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섰던 김용 전 위원장이다. 김용 전 위원장은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위원회가 사고당협으로 지정되면서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재차 선거에 나선 바 있다. 

 

이후 정치 활동이 주춤했던 김용 전 위원장은 올해 야당인 국민의힘에 입당한 후 ‘국민의힘 화성병지역 조직위원장’ 공모에 출마했지만 고배를 마셨다. 

 

현재는 국민의힘 윤석열 화성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되면서 본격적인 야당 활동을 시작했다. 김용 전 위원장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시장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대에서 화성시의원을 역임했던 박진섭 전 의원도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박진섭 전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공천에 탈락한 후 절치부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지방선거에 역시 출마를 고려 중이다. 

 

김용 전 위원장과 박진섭 전 의원이 국민의힘 입당이 확정된 반면, 김정주 전 화성시의원과 박연숙 현 화성시의원은 국민의힘 입당원서를 제출한 후 아직까지 입당이 결정되지 못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7대 화성시의회에서 의장을 역임했던 김정주 전 화성시의원은 앞서 화성시장 출마의사를 밝힌 바 있다. 

 

8대 화성시의원인 박연숙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위원회가 사고위원회로 지정된 후 현행 정치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한 후 김용 위원장에 이어 탈당, 현재까지 무소속으로 활동해 왔다. 

 

이처럼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정치인들의 야당으로의 당적 이동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내년도 선거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분석이다. 

 

화성시 국민의힘 한 관계자는 “여당의 인기가 떨어지고 야당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내년 지방선거를 염두에 두고 정치인 뿐 아니라 정치 신인들의 입당시도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시간이 갈수록 야당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화성시 국민의힘 관계자는 “여러가지 이유를 대면서 여당 출신 정치인의 입당시도가 있지만 결국 내년 지방선거를 바라는 것 아니겠냐”면서 “환영을 받을 인물들도 있지만, 각 당협과 좋지 않은 관계를 계속하고 있는 이들도 있다”고 불편한 목소리를 냈다. 

 

서민규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