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현장직업체험 진로강사 상반기 워크숍’ 개최
자유학년제 연계 맞춤형 체험교육 DJ톡, 상반기 총 2,413명 학생 참여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8/18 [14: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현장 직업체험 진로강사 대상 상반기 워크숍 및 평가회 진행 모습.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산하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지난 810‘2021 현장직업체험 DJ/ DJ톡 하루 진로강사 대상 상반기 워크숍 및 평가회를 실시했다.

 

코로나 19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진로강사 14명이 참석해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 개선점, 향후 체험 운영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티 소믈리에 및 티 큐레이터온라인 체험을 참여자들이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갖고,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진로체험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며 학생과 학교, 지역과 주민이 함께 행복한 화성형 진로교육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인 현장직업체험 DJ/ DJ톡 하루는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학교별, 학급별로 체험을 선택해 신청하면 맞춤형 사전교육 및 현장 체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체험처 및 코스 운영, 진로강사 배치, 강사비 및 체험비 지원 등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체험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해 상반기 DJ/ DJ톡 하루 프로그램에는 8개 학교, 74개 학급, 2413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체험 키트 사전배부를 통한 온라인 진행 및 체험강사의 학교 방문을 통해 찾아가는 DJ/DJ톡 하루진행 등 학생들의 안전한 진로체험 활동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 결과다.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신현택 센터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운영 전반을 점검했다진로강사 등 담당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발전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