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노동인권 강사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수료 후 관내 학교 등에서 강사 활동 지원 가능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8/05 [14: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여성새일센터)13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청소년 대상 강의 경력자, 중등학교 정교사, 청소년지도사, 직업훈련교사,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과정 수료자 등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96일부터 17일까지 주 3회 총 24시간 이뤄진다. 수료 후에는 관내 학교 및 주요 시설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노동 인권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노무법인 한길이 청소년이 겪을 수 있는 실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노동관계 법령과 직업윤리, 노동인권 등을 교육한다.

 

또 화성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가 청소년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교수학습법, 강의 시연 등을 선보인다.

 

여성새일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이 근로와 인권에 관한 규정을 잘 알아야 노동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다이번 교육으로 청소년이 노동인권을 존중받으면서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청소년노동인권 전문강사 배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https://www.hswf.or.kr/womanjob/212)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267-8794)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