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1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신년사] 조창래 화성소방서장
신축년 안전의식 선도할 것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1/05 [13: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 시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만사여의(萬事如意)하게 바라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은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냈고, 지금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가 힘쓰고 있습니다. 

 

소방에서도 전용 구급차와 전문 인력 동원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극복해 왔던 수많은 어려움들과 같이 코로나 또한 곧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지난해 소방에도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연속된 태풍과 더불어 이천과 용인의 물류창고, 최근 군포 아파트 화재로 많은 피해가 발생해 재난예방과 대응을 위한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대응방안을 고심하는 큰 계기가 촉발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20년에는 소방의 국가직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전 국가적 재난대응을 위해 추진해야 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 있지만, 소방서비스의 확대와 전문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화성소방서는 예방부터 대응까지 적응성 높은 안전대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재난취약요인 해소를 위해 한 발 앞선 예방 대책으로 재난을 방지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유형별 대응훈련으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재난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스스로 실천하는 예방활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 안전수칙을 지킨다면 일상이 안전한 화성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 모두의 안전을 지키고, 주·정차 금지구역을 비워 골든타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 화성시민이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매순간 최선의 노력으로 365일 시민이 안전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안전의식을 선도하는 화성소방서가 되겠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