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1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신년사]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자치·미래교육 실천 최선 다할 것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1/05 [13: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존경하는 화성신문 독자 여러분! 2021년 활기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신축년, 하얀 소의 해를 맞이하여 어려움 속에서도 근면함과, 강한 추진력으로 위기를 극복하여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사랑, 희망과 기회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화성오산교육은 유례없는 코로나19 국난의 위기 속에서 여러분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보여주신 방역 실천과 협력으로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과 격주제, 격일제 등교 등 언택트로 변화하는 새로운 교육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성큼 다가온 미래교육에 대해 학교현장에서는 온라인 수업시스템 구축, 쌍방향수업운영, 개인마스크 착용, 교실 및 급식실 칸막이 설치, 학교 내외 방역과 열화상 감지기 설치와 출입 통제까지 코로나19 감염병 위협에서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정성스러운 노력에 주력하였습니다. 

 

특히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화성오산지역은 지속적인 확장과 성장을 거듭하여 2020년 관내 11개의 학교를 개교하였고, 2021년 10개의 학교를 새롭게 개교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어 모두가 지쳐가는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로 간의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가족 간의 신뢰 뿐만 아니라 학교와 방역당국에 대한 믿음을 기반으로 이제는 서로에게 힘과 용기를 주어 우리 가슴 속에 희망의 꽃을 피워야 할 때입니다. 

 

2021년에도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행복한성장, 함께하는 화성오산교육을 비전으로 평등하고 안전한 학교, 행복한 배움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하여 학교자치와 미래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