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1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신년사] 고정석 화성문화원 원장
모든 계획 성취하는 한 해 되길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1/05 [13: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어느 때보다 열심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계신 화성신문 독자 여러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는 설레임과 희망을 이야기 하는 게 어느 순간 습관처럼 되어 버렸는데 올해처럼 절실한 희망을 품게 된 시기가 있었나 싶습니다. 

 

저 또한 문화원에서 문화원을 방문한 시민 여러분들과 인사를 나누고 모여서 어떤 일을 해볼까 고민하는 것이 즐거움이었는데 그런 즐거움이 어느새 사라져 버렸기에 새해에는 꼭 다시 문화원에서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희망을 품게 됩니다.

 

하루하루가 어렵다는 분들을 많이 만납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서 확진자가 많이 늘어난 데다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하는 기간이 많이 늘어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밤이 지나면 새벽이 오고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온다는 기본적인 진리를 다시금 마음에 새기려 합니다. 주변인들이 힘들어 하면 지치지 않도록 격려해 주고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가며 이 어려움들을 헤쳐나간다면 그동안 소중한지도 모르고 보내왔던 빛나는 일상들을 다시 찾아내고 더 기쁘게 누릴 것임을 다짐해 봅니다.

 

저는 화성시민들의 저력을 믿습니다. 화성지역은 예로부터 일제의 총칼에도 맨주먹으로 격렬하게 싸웠던 용기와 옳지 않은 일과의 타협이 없었던 수많은 선조들이 활동했던 곳입니다. 어느 곳보다 먼저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일상을 되찾는 지역이 될 것임을 믿고 그렇게 되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화성문화원에서도 각종 행사와 다양한 강좌를 화성문화원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등 거리두기로 지친 여러분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비대면 영상콘텐츠 제작의 노하우를 익히고 향후 일상을 되찾았을 때도 더 많은 시민들과 호흡하는 도구로 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들지만 서로를 믿고 응원하며 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의 희망을 실현하는 2021년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