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1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신년사] 서철모 화성시장
행복 화성 위해 열심, 또 열심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1/01/05 [12: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존경하는 86만 화성시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근면과 성실을 상징하는 ‘흰 소의 해’를 맞아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화성시가 시(市)로 승격된 지 스무 해가 되는 매우 뜻깊은 해입니다. 이제 성년이 된 화성시는 도시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가운데, 도시의 품격은 높이고 내실은 기하면서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야 하는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2050년 탄소중립이라는 세계 공동의 목표와 흐름에 발맞춰 지역적 특성에 맞는 ‘화성형 그린뉴딜’정책을 선도적이고 착실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수도권 최초의 무상교통정책과 버스공영제는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친환경 교통정책으로써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입니다. 미래의 자산을 보호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기 위해 화성습지의 람사르습지 등재 노력을 지속하여 2,500만 수도권 시민들의 안식처로서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친환경 생태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또한 마음이 따뜻한 도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자원봉사자들이 존중받고, 자원봉사가 일상이 되는 따뜻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올해는 코로나19 극복과 평범한 일상 회복이라는 중대한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코로나19 극복과 피해 복구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할 것이며, 생계 위협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회생을 위한 지원정책 및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제공은 물론 공공영역 일자리 창출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화성국제테마파크, 동탄 트램, 신안산선·신분당선 연장, 함백산 추모공원 건립사업, 궁평리 종합관광지 조성 등과 같은 숙원사업 및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입니다. 민선 7기 임기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100개소,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10개소를 확충하고, 화성형 어린이집을 시범적으로 도입하여 육아와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할 것이며,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아이들이 상처받지 않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화성창의교육정책 AKION 구현을 위해 교육자치 플랫폼을 구축하고,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성을 키우며, 밝고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야 하는 지방정부의 가장 중요한 책무에서도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국제안전도시 공인 획득을 추진하겠습니다. 도시의 브랜드 가치와 문화적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86만 화성시민 여러분! 2021년에도 시민과의 소통을 지속하여 시민이 시정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시민참여형 플랫폼을 구축하여 시민의 지위와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