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초연금에 대한 국민 생각은 ‘행복’, ‘안심’, ‘감사’
국민연금 화성오산지사, “촘촘한 신청안내로 수급확대 노력할 것”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22 [09: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우리 국민들은 기초연금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20198~9월 기초연금 수급자 2,000명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면접을 통해 기초연금 수급에 대한 생각을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의 절반 이상이 나라가 나를 존중해 준다(57.8%)’는 느낌을 받는다고 응답했다. 생활에 여유가 생길 것이다(46.7%)’, ‘자녀 등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지 않아도 되겠다(37.7%)’는 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실시한 결과 수급자들에게 기초연금은 안심’, ‘행복’, ‘효도연금’, ’감사의 의미를 지니는 있었다. 경제적 측면 뿐 아니라 정서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었다.

 

이훈상 국민연금공단 화성오산지사 지사장은 기초연금이 어르신들의 삶에 경제적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만큼, ‘신청안내를 더욱 촘촘히 해 한 분이라도 더 기초연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연금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20147월 처음 도입한 제도다. 시행 당시 424만 명이었던 수급자는 2019년 말 기준 535만 명으로 111만 명 증가했다. 월 최대 20만 원이었던 기초연금액은 현재 현재 30만 원으로 단계적 인상 중에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