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속가능발전 위한 도시생태현황지도 구축
워크숍 열고 효율적 도시개발 방안 모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10 [1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화성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화성시 도시생태현황지도 구축이 시작됐다.

 

화성시와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1차 도시생태현황지도 구축을 위한 민간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생태환경은 보존하면서 효율적으로 도시개발을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것이다.

 

비오톱 지도라고도 불리는 도시생태현황지도는 산림과 하천 등 생태환경별 동식물의 서식 현황과 각종 토지이용현황을 함께 담은 지도다.

 

2017년 자연환경보전법의 개정으로 시 이상 지자체에서는 지도제작과 활용이 의무화됐으며, 보존지역 선정부터 도시개발 계획 및 각종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화성시는 지난해 6월부터 42,700만 원을 투입해 오는 20213월까지 도시생태현황지도를 구축하고 도시계획 조례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한수 경기연구원 박사와 오충헌 동국대학교 교수가 초빙돼 도시생태현황지도의 이해와 활용방법, 타 지역 제작 사례를 소개했으며, 지역 특성에 맞는 도입 방안이 논의됐다.

 

서철모 시장은 우리 시는 개발압력이 높고 도심과 농어촌이 혼재하고 있어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생태현황지도가 필요하다인간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 화성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전문가 및 시민단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6일 화성시아르딤복지관에서 열리는 2차 워크숍에서는 세부 지도 작성기준 및 활용방안, 비오톱 유형화, 평가체계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