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의회 자치분권 특위, 지방자치실현 위한 마중물
1년6개월 행적 담은 ‘활동결과보고서’ 채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2/27 [16: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 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한 후 지방자치에 힘쓸 것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 특별위원회(위원장 배수문)는 지난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제3차 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특별위원회 주요 활동내용이 담긴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지방자치분권 특위는 실질적인 지방분권을 통한 지방자치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20181016일에 구성돼 2020415일 활동을 종료한다. 이 기간동안 관련 집행기관 업무보고, 토론회, 타 시도의회 간담회, 민간전문가 초빙 연찬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경기도의 지방분권 추진현황 점검과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지난해 5월에는 자치분권 확대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토론회를 경기도의회와 공동주관해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배수문 위원장은 활동결과보고서 채택과 함께 그동안 특위 활동을 함께 해주신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특별위원회의 활동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와 자치경찰제 도입 등 자치분권 확대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