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창간·신년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년사] 이종권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문화 확산 징검다리 되길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1/08 [10: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종권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화성신문

자원봉사문화 확산 징검다리 되길

 

지역신문의 정론지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정론직필의 소임을 다하는 화성신문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화성신문 애독자 여러분. 자원봉사는 시민의 권리와 책임에 기반한 활동으로 건강한 시민들이 좋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동력입니다. 자원봉사영역은 사회혁신과 변화의 촉매자로서 사회적 과제를 능동적이고 효과적인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갈 수 있어야 하며, 대안적 공공성 확보 시스템으로 등장한 협력적 거버넌스(Collaborative Governance)의 능동적 주체로서 다양한 영역들과 연대하고 협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원봉사활동이 도움제공 행위를 넘어서 당연한 시민참여 행위로 확산될 때 자원봉사는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영향력 있는 활동으로 국가발전의 새로운 동력이자 미래전략이 될 것입니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 및 인프라 투입, 지속적 관심과 자구 노력이 필요하며 지역적 특성과 현황에 기초하여 그에 따른 창의성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와 협업체계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내어 자원봉사 활성화 및 소외계층 등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정론지로 터전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언론인 뿐만 아니라 사회 각 분야와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각계 각 분야에서 묵묵히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하시는 18만여 자원봉사자 분들의 따듯한 모습을 많이 담아 주시고 자원봉사문화 확산의 징검다리를 꼭 놓아 주시길 고대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