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창래 제8대 화성소방서장 취임
“안전1번지 화성시 만들기 전력할 것”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2/18 [09: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조창래 제8대 화성소방서장.    © 화성신문

조창래 제8대 화성소방서장(,54)18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조창래 서장은 취임식을 생략하고,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통해 811,700여명 화성시민의 안전을 위한 첫 걸음에 들어갔다. 이어 중점관리대상, 안전시설을 직접 확인·점검하는 현장경영을 시작했다.

 

조창래 서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화성시인만큼 선제적인 일상속의 예방활동과 피해최소화를 위한 신속한 대응활동을 전개해 안전 1번지, 화성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전임 장재구 서장의 해외연구에 따라 화성소방서장으로 부임한 조창래 서장은 1995년 소방간부후보생 8기로 입문한 이래 경기도소방학교 기획팀장, 소방재난본부 예산회계팀장, 고양군포용인소방서장 및 특수대응단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소방행정과 현장 실무 능력 모두를 두루 갖춘 인재로 알려져 있는데, 용인소방서장 재직 중 3Go(찾아가Go, 지도하Go, 교육하Go)안전컨설팅을 실시해 화재취약대상 특별 방문컨설팅을 추진하고, 고위험대상의 유형별 대응기술 편람을 자체 개발 보급해 재난 예방분야와 대응분야 모두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입증했다.

 

탁월한 업무 추진력, 외유내강의 부드러운 리더십과 소통능력으로 소방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는 것이 화성소방서의 설명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