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군공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기행 통해 서해안 생태‧평화 가치 전달
화성시, ‘철새들과 함께하는 화성 기행’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22 [10: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 기행을 함께하는 시민들이 스코프를 통해 화성 서해안에서 멸종위기 철새들의 활동을 살펴보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시민들에게 화성시 서해안의 생태 및 평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철새들과 함께하는 화성 기행(이하 화성 기행)’을 지난 12일 개최했다.

 

화성 기행은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화성호의 생태 현황과 갯벌의 소중함을 알아보는 생태 강의와 탐조(探鳥) 활동을 제공했다. 시민들은 스코프를 이용해 전 세계에서 날아오는 멸종위기 철새들의 먹이 활동을 바로 눈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었다. 오후에는 55년간 미 공군 사격장으로 고통받았던 매향리를 방문해 평화역사관을 둘러보고, 마을 사람들의 아픔을 담아낸 연극을 관람했다. 관객들이 만들어내는 핸드폰 플래시와 소리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참여극 쿠니 아리랑은 비극적인 실화를 소재로 하고 있으며, 매향리에 찾아온 평화의 가치와 군공항 이전 반대 메시지를 담고 있다.

 

홍사환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화성시 서해안은 소중한 생물들의 터전이며, 매향리는 슬픈 과거에서 나아가 희망찬 미래를 꿈꾸는 마을이 되었다시민들이 화성 기행을 통해 화성시가 지닌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전달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말했다.화성드림파크와 화성호 일원을 거쳐 민들레 연극마을에서 진행되는 화성 기행은 만 19세 이상 화성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6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