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프로젝트 전시당선작 발표
1등에 심준보 청년작가의 ‘그날을 기억하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2/14 [14: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1등 당선작 그날을 기억하다    © 화성신문

화성3.1운동의 역사성과 독립정신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화성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전을 위해 실시한 청년작가 참여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프로젝트 전시당선작이 발표됐다.

 

공모결과 심준보 청년작가의 그날을 기억하다가 영예의 1등을 수상해 상금 1,000만 원을 받았다. 이어 박솔지 청년작가의 ‘Korea Hero’2, 김진국 청년작가의 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3등을 각각 수상했다.

 

1등 당선작 그날을 기억하다1919415일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작품 재료인 코르텐강과 콘크리트를 통해 굳건하고 강인했던 화성지역 독립운동가들의 의지와 변치 않은 모습을 함께 전달했다.

 

심준보 청년작가는 할머니 고향이 고주리 근처라 어릴 때부터 제암리·고주리 학살 사건에 대해 많이 듣고 자랐다면서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예술적 상상력으로 순국선열들을 기억하고 애도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심준보 청년작가의 1등 당선작은 오는 23일부터 428일까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입구에 전시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화성 지열발전소 반대한다 포항보다 피해가 엄철 클것이다 19/03/22 [19:12] 수정 삭제  
  화성 지열발전소 반대한다 포항보다 피해가 엄철 클것이다 화성 지열발전소 하면 안 된다 포항보다 피해가 엄청 클것이다 반도체 공장도 암창 피해보고 나라 경제도 피해가 매우 클것이다 서양도 포기하는 지열 발전소 바보 같은 짓은 그만하기 바란다 여러분 종교도 개판이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필독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 정신차리기 바랍니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