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 취업문제, 화성새로일하기센터 박람회에서 해결
2,000여명 구직자 신규 일자리 모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9/22 [09: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00여명이 화성 여성취업박람회를 찾아 새로운 구직을 모색했다    © 화성신문

화성과 경기도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한 ‘2016화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취업박람회가 지난 21일 유앤아이센터 1층 로비에서 2,000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뿐 아니라 여성들의 취업교육, 직업체험, 진로상담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위한 취업지원 종합서비스가 지원됐다. 또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명사특강과 구직활동에 있어 실용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업 릴레이강의는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유앤아이센터 1층 화성아트홀에서 여성들이여! 자신감을 갖자!’라는 주제로 개그우먼 출신의 방송인이자 스타강사인 장미화가 진행한 명사특강에는 300여명이 찾았다.


특강에 참석한 한 여성구직자는 무엇보다도 강의를 듣는 여성들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이어서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날 행사에는 30여개의 우수기업체가 참가했다. 20~30대부터 중장년층의 여성 구직자들 중 108명이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으로 연결됐다.


사전접수를 통한 맞춤형 취업연결 서비스와 다양한 취업컨설팅 제공 덕에 많은 인원이 채용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또한 당일 채용되지 않은 구직자들과 기업들에 대해서는 행사 종료 후, 약 한달 간의 사후취업매칭을 운영하면서 구직자들의 구직활동을 끝까지 도울 예정이다.


화성새일센터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화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박람회가 명실공히 경기권 최대의 여성전문 취업박람회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구성으로 지역고용시장 활성화에 앞장 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