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무료여행 ‘더불투어’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6/06/21 [08: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와 환경부 예비사회적기업인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이하 조합)이 다문화, 저소득, 장애인 및 장애인 단체, 고령자 시설 등 소외계층을 위한 생태관광소풍 더불투어를 진행한다


 더불투어는 더불어 사는 세상, 더불어 가는 여행의 줄임말로 여행이 일상일 수 없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기획된 여행나눔 프로젝트로 생태관광 소풍 총 70회 중 10%를 더블투어로 운영한다.


 화성시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생태관광 소풍은 총 12개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역사·생태적으로 보존가치가 뛰어난 공룡알화석지, 매향리, 제부도와 궁평리 갯벌 등에서 전문가와 함께 지역을 심층적으로 여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더불투어를 기획한 조합 박혜영 사무국장은 여행은 의식주가 해결된 후 여유가 있을 때 떠날 수 있는 여가활동으로 여유가 없는 취약계층들은 1년에 한 두 번 가기도 빠듯하다멀리 떠나지 않고도 화성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행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더불투어는 단체로 신청 가능하며 1차 모집은 오는 30일 마감, 단 개인 참가를 희망할 경우 매주 토요일 출발하는 소풍 예약이 가능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은 상시 할인되고 있다.


 참가 문의는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전화:031-355-8685)으로 하면 된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