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서관에서 즐거운 가족의 달을 보내자
화성시시립도서관, 다채로운 행사 마련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5/02 [09: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시립도서관(관장 강신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활동을 강화하고, 부모와 스승 그리고 소중한 이웃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

공연 프로그램은 해설이 있는 발레, 변검 마술쇼, 가족 뮤지컬, 어린이 마당놀이, 동화를 바탕으로 창작된 인형극, 샌드아트와 버블쇼, 가족영화 상영, 가족음악회 등이 있다.

작가와 함께하는 가족 체험행사(피자 만들기, 그림책여행, 태교동화, 음악치료)와 어린이 정리법 강의도 운영된다. 가족의 소망을 양초에 새기는 캘리그래프 체험, 가족 얼굴 그리기 팝아트, 카네이션 및 감사카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과 클레이아트 체험 등도 있다.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도서관 테라스에 가족 꽃밭을 가꾸는 모네의 정원(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엄마들의 다도체험(삼괴도서관)’, ‘사랑은 요리를 타고, 피크닉도시락 만들기(정남도서관) 등이다.

화성여류화가회 작품, 세계도서수상작, 우수 그림책 원화 등 다양한 전시도 마련된다.

또한 가족과 스승,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감사편지를 도서관에 전달하면 우편발송 해 준다.(병점·봉담·샘내도서관).

화성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5월 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을 비롯한 공동체 안에서의 감사 표현을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내용과 일정, 참가신청 등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