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송산도서관 ‘어린이 예술공작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4/28 [19: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송산도서관이 화성시 평생교육과 공모사업인 ‘2016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연극인, 독서문화 활동가와 함께 어린이 예술공작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예술공작소는 매주 토요일 오전에 모여 문학 텍스트를 분석하고 연극의 이론과 실제를 배운다.


소설을 각색해 작품화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학교 밖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문학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전문가들에게 연기와 낭독법을 배우고 무대에 직접 올려봄으로서 하나의 예술 장르를 입체적으로 체험하고 의미를 깨달을 수 있다. 낭독과 연극으로 접근하는 거꾸로 보는 문학 교과서가 우리 어린이들에게 국어 공부의 쏠쏠한 재미와 함께 롤러코스터와 같은 신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송산도서관의 이번 예술교육문화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 정원은 20명이다.

5
10일부터 송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개강은 521일이다.

15
차시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8월에는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어린이 예술공작소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참조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