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립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개강
학생‧성인위한 19개 과정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3/08 [09: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시립도서관에서는 지역사회 평생교육 및 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시민들에게 도서를 통한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2016년도 상반기 문화교실은 오는 15일 일제히 개강하여 616일까지 주 1, 12차시로 진행된다.

취학 아동(6~7)을 위한 동화요리, 동화미술, 동화구연 등 12개 프로그램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교실, 역사학습, 토론, 독서회 등 18개 프로그램 성인을 위한 자녀학습, 자격취득 과정, 프랑스자수 등 교양 프로그램 19개 과정이 마련된다.

병점도서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획한 청소년 인지용 仁知勇 프로젝트는 논어의 주요 가치를 익히고 토론하는 시간을 비롯하여 작가초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된다. 과정을 마치면 도서관 활용 교육 등을 통해 도서관 자원봉사 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이밖에 주말 동안 어린이들의 즐거운 독서활동을 권장하기 위한 스토리텔링과 독서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운영일정과 세부내용, 참가신청 등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